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팁 & 정보

[데스티니 차일드 / 데차] 라그나 브레이크 레이드 시즌2 바뀐 점 / 2017년 3월 15일 /

반응형

[데스티니 차일드 / 데차] 라그나 브레이크 레이드 시즌2 바뀐 점 / 2017년 3월 15일 /

 


 

안녕하세요. 스테네코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라그나브레이크 시즌2가 오픈했네요.

처음 크람푸스까지 치면 세 번째 레이드인데,

그동안 이런저런 문제점이 많이 지적돼 왔죠.

이번 레이드에서는 그런 부분에 대해 많이 보완을 한 것 같아요.

 

이번에 바뀐 점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슬레이어 시스템 도입

 

슬레이어라는 시스템이 생겼네요.

자신의 레이드를 40층까지 클리어하고 나면

슬레이어가 될 수 있는데, 그 때부터는 친구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이 슬레이어 콜을 한 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슬레이어 랭크도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데차 공홈 공지를 참조하세요.

 

2. 라그나부스터

 

저번부터 게임 피로도를 낮추겠다고 선언을 했었는데,

결국 부스터라는 시스템을 도입했네요.

부스터는 하루에 10번 쓸 수 있는데,

부스터를 사용한 채로 레이드에 참가하면

결과 보상 라그나 코인을 200%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이 3배로 들어온다는 뜻)

개발자 말로는 레이드에 많이 참가할 수 없는 라이트 유저는

부스터를 이용해서 10판만 하더라도

1차 보상인 '바리' 정도는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3. 숟가락 차단

 

처음 레이드가 생겼을 때부터 이른바 숟가락이라는 게 존재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레이드에 참가해서 제대로 딜을 넣지 않고 나가버리는,

그야말로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만 얹는' 격인 거죠.

레이드 참여 가능 인원이 20명으로 제한되어있는데,

이런 숟가락만 얹는 유저들 때문에 레이드에 실패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문제가 되곤 했습니다.

특히 높은 층에서 이런 숟가락 딜을 넣다가는

친구 삭제 당하기 십상이죠.

이번 레이드부터는 이러한 숟가락을 방지하기 위해

2%이상 딜을 넣지 않으면 참가보상을 못 받게 했네요.

좋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4. 오늘의한마디

 

별 거 아니지만, 오늘의 한마디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설정에서 바꿀 수 있는데, 레이드가 떴을 때

참가자에게, 혹은 발견자에게 자신이 원하는 멘트를

남겨둘 수 있게 하는 기능인 거죠.

랭커들도 멘트를 남길 수 있는데 저랑은 상관없으니 패스 ^^

주로 '~월~일까지 ~층 주차합니다'

혹은 '~%이상 딜 안 넣으면 친삭합니다' 같은

멘트를 남기는 데에 이용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 외에도 조금씩 변경된 사항이 많이 있지만,

주요한 사항은 이 정도인 것 같네요.

 

궁금하거나 추가할 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레이드 관련 포스팅은

원래 하나로 모아서 하려고 했는데, 너무 길이가 길어지는 것 같아서

잘라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레이드 보상에 관해서 올라갈 거에요.

기대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클릭/터치 한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