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10cm - Sunday morning - Cover medley 10센치 커버 메들리

반응형

10cm - Sunday morning - Cover medley

10센치 커버 메들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에 제가 한창 푹 빠져있던

인디 밴드(이제 인디라고 하기엔 너무 유명하죠)인 10cm의

커버 메들리 영상을 가져 왔습니다.

 

 

 

 

10센치는 이미 굉장히 유명한 뮤지션이니 가수에 대한 소개는

필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원래 보컬, 젬베 담당인 권정열 씨가 기타를 치고

기타, 코러스 담당인 윤철종 씨가 젬베를 치고 있네요 ㅋㅋㅋㅋ

영상 중간에 보시면 권정열 씨가 '니가 메인보컬이야'

하는 부분에서 빵터졌어요 ㅋㅋㅋㅋ

 

 

 

처음엔 Maroon5의 Sunday morning이란 곡으로 시작해서

같은 코드로 노래할 수 있는 다른 곡들을 시도하는데,

링딩동 같은 의외의 곡이 나와서 관객분들도 빵터지고

노래하는 권정열 씨도 중간에 웃음이 터지기도 하네요 ㅋㅋ

 

영상에 나오는 곡들은 순서대로


Sunday Morning (Marron5)

사랑은 은하수다방에서 (10cm)

RingDingDong (샤이니)

Enter Sandman (Metallica)

어찌그리 예쁜가요 (우주 하피)

오늘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10cm)

죽겠네 (10cm)

오해가 (밴드 해령)

 

입니다.

 

 

 

 

+ 추가

 

마지막에 나오는 곡인 오해가는

정보가 잘 없어서 무슨 노래인지 찾기 힘들었는데

권정열 씨와 윤철종 씨가 10cm로 활동하기 전에

활동했던 밴드 이름이 '해령'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만들었던 노래라고 하네요.

유튜브에 윤철종씨가 기타 치면서 노래 부르는 영상이 있는데,

궁금하시면 여기에서 보시면 됩니다.

 

 

 

영상 재밌게 보신 분은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