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히사이시 조(Hisaishi joe) - summer 기타 연주버전

반응형

히사이시 조(Hisaishi joe) - summer 기타

연주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에 엄청 좋아했던 summer라는 곡을 가지고 왔습니다.

 

원곡이 피아노 연주곡이라 기타로 연주하면 그 느낌을 살리기가

굉장히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라는 핑계로 연습 안 했는데),

막상 연주한 영상을 찾아보니 괜찮은 연주가 많이 있네요.

 

그 중에도 제가 보기에 제일 괜찮았던 연주를 찾아왔습니다.

 

 

 

 

초반에 템포가 좀 왔다갔다 하긴 하는데,

연주가 깔끔하고 원곡의 느낌을 잘 살린 것 같네요.

 

어쿠스틱 기타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천재 기타리스트 정성하 씨의

연주 영상을 찾아보려 했는데, 아마 유튜브에 올라온 연주 영상은 없는 것 같아요.

 

악보나 튜토리얼 영상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고 싶긴 한데,

연주가 워낙 긴 데다가 난이도도 높아서 아마 저에겐 무리일 것 같네요.

 

오늘은 듣는 것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ㅎㅎ

 

 

참고로 이 Summer라는 곡은 일본 영화 '키쿠지로의 여름'에 삽입된 OST곡입니다.

영화보다도 OST가 유명한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볼 수 있죠 ㅎㅎ

 

히사이시 조 씨는 summer 외에도

지브리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OST로 삽입된

인생의 회전목마(Merry go round of life),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OST로 삽입된

Always with me 등 수도 없이 많은 명곡을 남긴

엄청난 작곡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