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신성우 - 서시 기타악보 + 강의 / 타브 악보 / 기타프로 / 가사

반응형

 

신성우 - 서시

기타악보 + 강의 / 타브 악보 / 기타프로 / 가사

 


 

안녕하세요. 스테네코입니다.

오늘은 좀 오래된 노래인 신성우 씨의 서시라는 곡을

가지고 왔습니다.

 

10cm 윤철종 씨가 부른 노래를 찾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잘 부르시더라구요.

어떤 영상인지 궁금하시죠? ㅎㅎ

먼저 윤철종 씨가 부른 거부터 볼게요.

 

 

 

 

대부분 반응이 귀엽다~ 였어요 ㅋㅋ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진짜 귀엽죠

 

 

서시는 1994년에 발표된 곡으로,

원래 노래가 좋아서 유명하고 인기있는 곡이었는데

M.C the max 1집 앨범에 리메이크 버전이 실린 걸로

저는 처음 듣게 됐어요.

 

노래방에서는 신성우 씨의 버전이 부르기 편해요.

M.C the max 버전은 키가 높아서... ㅎㅎ

 

그럼 우리 원곡인 신성우 씨의 서시 뮤직비디오 보실게요.

 

 

 

 

신성우 - 서시

 

해가 지기 전에 가려했지
너와 내가 있던 그 언덕 풍경 속에
아주 키 작은 그 마음으로
세상을 꿈꾸고 그리며 말했던 곳
이제 여행을 떠나야하는
소중한 내 친구여

때론 다투기도 많이 했지
서로 알수 없는 오해의 조각들로
하지만 멋적은 미소만으로
너는 내가 되고 나도 네가 될 수
있었던 수많은 기억들

내가 항상 여기 서있을게
걷다가 지친 니가 나를 볼 수 있게
저기 저별 위에 그릴꺼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수 있게

너는 내가 되고 나도 니가 될 수
있었던 수많은 기억들

내가 항상 여기 서있을께
걷다가 지친 니가 나를 볼수 있게
저기 저별 위에 그릴 꺼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 수 있게

내가 항상 여기 서있을께
걷다가 지친 니가 나를 볼 수 있게
저기 저별 위에 그릴꺼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수 있게
예~~~ 에에~~ 워워~~~

 

 

기타 치는 사람이라면 노래보다도 기타 반주 소리에

심쿵할 수도 있어요 ㅎㅎ

특히 전주 부분이 굉장히 유명한데

저도 쳐보고 싶어서 찾아봤더니

생각보다 그리 어려운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코드가 좀 익숙하지 않은 정도...?

 

제가 찾은 강의 영상 올려드릴게요.

 

 

 

에드쌤이라는 곳에서 올려주신 강의인데,

굉장히 친절하게 잘 설명해놓으셨더라구요.

 

뮤토리라는 네이버 카페도 운영중이신 것 같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들어가보세요.

 

 

다들 좋은 연주 하시고

이 영상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클릭/터치 하나가 굉장히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