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 여행

[오키나와 여행 정보] 오키나와 태풍 정보 / 7월 7일 첫 태풍!

반응형

 오키나와 여행 정보 

오키나와에 태풍 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오키나와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오키나와 현지 생활 6개월차 스테네코입니다!

 

오늘은 오키나와에 태풍이 온다는 소식을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7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영향권에 접어든다고 합니다.

 

사실 나하시는 벌써부터 바람이 세지고 비도 내리기 시작했어요.

태풍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사진 출처 : 야후 재팬 뉴스

(http://headlines.yahoo.co.jp/hl?a=20160706-00010004-wmap-soci)

 

 

야후 재팬 뉴스 기사에 따르면

 

■7일에 예상되는 최대 순간풍속

야에야마(八重山) 지방 : 35m

미야코지마(宮古島) 지방 : 30m

 

■예상되는 파도 높이(7일)

오키나와 본섬 지방 : 5m

다이토지마(大東島) 지방 : 4m

미야코지마(宮古島) 지방 : 7m

야에야마(八重山) 지방 : 9m

 

 

이라고 합니다.

 

제가 자주 쓰는 어플인 웨더뉴스로 본 기상도를 보겠습니다.

 

 

7월 6일

태풍이 다가오는 모습입니다.

(장마전선은 대한민국에 걸쳐있네요)

 

 

7월 7일

영향권에 접어든 모습입니다.

 

 

7월 8일

여전히 영향권 안에 있을 것 같네요.

 

 

7월 9일쯤에는 영향권에서 거의 벗어났다고 볼 수 있을 겁니다.

기상청 예보를 보면 7월 9일에도 태풍의 영향이 조금 남아 있어서

파도가 제법 높게 일 거라고 나와있네요.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같은 걸 예약해두신 분들은 취소 안내가 올 지 모르니

이메일이나 호텔 팩스 자주 체크해주시구요,

혹시 배가 뜬다고 하더라도 배가 많이 흔들릴 가능성이 높으니

멀미약 꼭 챙겨서 가세요!

 

 

 

얼마 전에 친구가 오키나와에 놀러왔다가 태풍오기 직전에 돌아갔는데,

그날 배웅하러 가면서 보니 여전히 많은 (불쌍한)관광객들이

오키나와를 찾아주시고 계시더라구요...

혹시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7월 9일 이후를 추천드려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됐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