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Coldplay - Viva La Vida 기타악보 + 강의 / 타브 악보 / 기타프로 / 가사

반응형

Coldplay - Viva La Vida 기타악보 + 강의

/ 타브 악보 / 기타프로 / 가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coldplay의 viva la vida라는 곡의 강의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신나는 곡이면서 전주의 이펙트가 강해

굉장히 유명한 곡이죠.

 

저도 친구의 소개로 들어봤는데,

우울할 때 들으면 힘이나곤 했어요.

물론 가사를 알고부터 그렇게 신나지만은 않았지만...

 

 

 

 

 

Cold Play - Viva La Vida

 

 

I used to rule the world

Seas would rise when I gave the word
Now in the morning I sleep alone

Sweep the streets I used to own

난 한때 세계를 지배했지

내 말 한 마디에 바다엔 파도가 일었어

그러나 이제 아침에는 혼자서 잠을 자고

한때 내 소유였던 거리를 청소하는 신세야

 
I used to roll the dice

Feel the fear in my enemy's eyes
Listen as the crowd would sing

"Now the old king is dead! Long live the king!"

때론 주사위를 굴렸어

적들의 눈에 서린 공포를 느끼면서

군중들이 노래하는 소리가 들려

"이제 늙은 왕은 죽었다. 신왕 폐하의 만세를 빕니다."

 
One minute I held the key 

Next the walls were closed on me
And I discovered that my castles stand

Upon pillars of salt and pillars of sand

잠깐동안  난 열쇠(권력)를 쥐었지만

다음 순간 벽이 내 위에서 닫혔어
그리고 나의 성이 소금 기둥 위에,

모래 기둥 위에  서있는 것을 알았어

 
I hear Jerusalem bells a ringing

Roman Cavalry choirs are singing
Be my mirror, my sword and shield

My missionaries in a foreign field

예루살렘의 종소리가 들려

로마 기병대의 성가대가 노래하고 있어
해외에 있는 나의 사절들이여

나의 거울, 칼, 방패가 되어 줘

 
For some reason I can't explain

Once you go there was never
Never an honest word

And that was when I ruled the world

 어떤 설명할 수 없는 이유 때문에

일단 너가 떠나버리면
그곳에는 진실된 말이란 전혀 존재하지 않았어

내가 세계를 다스릴 땐 그랬지

 
It was the wicked and wild wind

Blew down the doors to let me in
Shattered windows and the sound of drums

People couldn't believe what I'd become

 사악하고 거친 바람이 불어와

나를 문 안으로 밀어 넣었어
창문이 박살나고 북소리가 들렸지

사람들은 내가 그렇게 될 것을 믿을 수 없었어

 

Revolutionaries wait

For my head on a silver plate
Just a puppet on a lonely string

Oh who would ever want to be king?

 혁명이 은쟁반 위에서

나의 목을 기다리고 있었지
단지 끈의 조정에 따라 움직이는 외로운 꼭두각시

누가 왕이 되길 원할까 ?

 
I hear Jerusalem bells a ringing

Roman Cavalry choirs are singing
Be my mirror, my sword and shield

My missionaries in a foreign field

 예루살렘의 종소리가 들려

로마 기병대의 성가대가 노래하고 있어
나의 거울, 칼, 방패가 되어 줘

나의 해외 사절이 되어 줘


For some reason I can't explain

I know Saint Peter won't call my name
Never an honest word

But that was when I ruled the world

설명할 수 없는 어떤 이유 때문에

성 베드로는 나의 이름을 부르지 않을거야
(천당으로 날 부르진 않을거야) 진실된 말을 하지 않을거야

내가 세계를 다스릴 땐 그랬지

 

 

I hear Jerusalem bells a ringing

Roman Cavalry choirs are singing
Be my mirror, my sword and shield

My missionaries in a foreign field

 예루살렘의 종소리가 들려

로마 기병대의 성가대가 노래하고 있어
나의 거울, 칼, 방패가 되어 줘

나의 해외 사절이 되어 줘

 

 

For some reason I can't explain

I know Saint Peter won't call my name
Never an honest word

But that was when I ruled the world

 설명할 수 없는 어떤 이유 때문에

성 베드로는 나의 이름을 부르지 않을거야
진실된 말을 하지 않을거야

내가 세계를 다스릴 땐 그랬지

 

 

가사가 왠 중2병?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콜드플레이의 앨범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는

1830년 7월 샤를 10세의 절대주의 체제애 반발하여 파리 시민들이

일으킨 소요사태 중 가장 격렬했던 7월 28일의 장면을 표현한 미술작품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을 커버로 하고 있습니다.

배경을 알고 보면 다르게 보이지요.

 

(자세한 내용은 출처인 http://jsksoft.tistory.com/12254 참조)

 

 

원곡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이번엔 커버 버전의 연주 영상을 보겠습니다.

 

 

 

역시나 퍼커시브 주법을 굉장히 잘 응요하고 있는데,

그 중에도 연주 초반에 손목으로 기타의 바디를 때려

효과음을 내는 기법이 인상적입니다.

이것도 슬랩핑(Slaping) 기법 중의 하나인 것 같은데(자세히 아시는 분 제보좀^^),

연습을 많이 해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카포는 1번에 끼워주시구요,

튜닝은 스탠다드로 하시면(냅두시면) 됩니다.

 

자, 그럼 강의 영상 보면서 연습해보실게요.

 

 

 

 

 

 

 

 

 

 

 

 

 

강의 영상은 파트5까지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게 악보의 마디번호 잘 보고 연습하세요.

 

타브악보 프린트해서 보면서 연습하실 분들을 위해

타브악보 파일도 첨부하겠습니다.

 

 

viva_la_vida.pdf

 

 

연습 많이 하시고 좋은 연주 하세요! 화이팅~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